구리농수산물도매시장 내...KBS노래자랑 등 볼거리도 풍성

▲ 2007년 구리시 가을전어축제가 18일부터 21일까지 4일간 구리농수산물도매시장에서 개최된다.
먹거리와 볼거리가 함께 하는 '제4회 구리농수산물도매시장 가을전어축제'가 오는 18일부터 21일까지 4일간 개최된다.

구리도매시장 수산2동 활어중도매인연합회가 주관하고 관리공사가 후원하는 이번 전어축제는 가을의 대명사 전어 판매는 물론 수산물 현장경매, 각종 먹거리 판매, 시민노래자랑, 연예인 공연 등 먹거리와 볼거리가 풍성하게 마련되어 가족이나 이웃들과 함께 하면 재미가 한층 더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축제의 하이라이트가 될 20일 오후에는 KBS 전구노래자랑 구리농수산물도매시장편이 시장 내 왕숙천 둔치주차장에서 펼쳐질 예정으로 있어 동네 꾼(?)들의 가슴을 설레게 하고 있다.

가을철에 살리 올라 최고의 회 맛을 자랑하는 전어는 예로부터 '가을전어 머리에 깨가 서말'이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고소한 맛이 일품이다.
▲ 전어축제에서는 전어회를 비롯한 구이, 무침 등 다양한 전어요리를 맛볼 수 있다.
이번 전어축제에서는 전어회 외에도 전어젓갈, 전어구이, 전어무침 등 다양한 먹거리를 직접 맛볼 수 있다.

구리농수산물도매시장관리공사 김경만전무는 "이번에 열리는 전어축제부터 관리공사가 직접 가격관리에 나설 예정으로 있어 방문객들이 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가을철의 별미인 전어회를 즐길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한다"며, "많은 시민들이 찾아와 가족들과 신선한 전어를 만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올해로 4번째를 맞는 전어축제는 내년부터 수산은 물론, 청과, 농산물 등 도매시장 내 모든 조합이 함께 참여하는 농수산 축제로 확대될 예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남양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