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소방서(서장 권용한)가 화재 발생율이 높은 계절인 겨울철을 맞아 11월부터 내년 2월까지 4개월간을 겨울철 소방안전대책 중점 추진 기간으로 정하고 화재 예방․대응에 전 직원 총력체제에 돌입한다.

구리소방서에 따르면 “겨울철 화재가 집중적으로 발생하므로, 다가오는 겨울철을 맞아 불조심 현수막 게첨, 각종 전광판 및 대중교통 홍보시설을 활용한 영상홍보 및 안전문화생활화를 위한 소방안전교육을 실시해 자율적 겨울철 화재예방환경을 조성할 계획”이라는 것.

또한, 자율안전관리에 대한 관심과 정착을 위해 지역안전 협의회를 운영하여 회의나 간담회를 개최해 지역안전의 문제점을 발굴하고 대상별 특성 이해를 통한 탄력적 예방대책을 추진한다.

특히, 음식점 및 숙박시설 등 다중이용시설에 대해서는 비상구 등 소방시설 적정 유지관리 여부, 방화관리자 업무 이행여부 확인 등 특별소방조사를 실시할 예정이다.

권용한 구리소방서장은 “다가오는 겨울철 시민이 안전하게 보낼 수 있도록 화재안전대책 준비에 철저를 기하여 화재로 인한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며 “화재예방과 안전의식의 부족으로 인한 화재는 충분이 막을 수 있는 화재로 시민들이 좀 더 많은 관심을 가져달라”고 시민들에게 당부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남양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