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패동 한강시민공원서 ‘ART공연’과 ‘ART체험’ 으로 진행

(사)한국예총남양주지회(대표 이용호)가 주최·주관하고 남양주시가 후원하는 ‘2017년 제13회 남양주예술제’가 오는 14일 토요일 오전 11시 삼패동 한강시민공원에서 개최된다.

이번 남양주예술제는 크게 ‘ART공연’과 ‘ART체험’ 두 분야로 나누어 행사가 진행되어 한강시민공원을 찾은 많은 시민들이 한쪽에서는 여러 공연들을, 한쪽에서는 다양하고 다채로운 전시 및 시민참여 문화예술 프로그램들을 즐길 수 있게 된다.

‘ART공연’으로는 올해 9월에 진행되었던 ‘2017 남양주 예술동아리 경연대회’의 수상팀들 공연과 (사)한국예총남양주지회 5개 지부의 콘서트 및 마당놀이 공연이 있을 예정이다.

또, ‘ART체험’은 예총 3개 지부 등 단체들이 진행하는 사진전시·머그컵 제작·농부체험 등의 시민 참여형 프로그램들이 진행되어 많은 시민들에게 즐거움과 볼거리를 선사할 계획이다.

특히, 올해 ‘제38회 경기종합예술제’가 처음으로 남양주에서 개최하게 되면서 ‘남양주예술제’와 합동 유치되어 더 많은 시민 대상의 풍성하고 다양한 행사가 될 전망이다.

오전 11시부터 진행되는 ‘남양주 예술제’에 뒤이어 바로 오후 7시부터 경기종합예술제 개막식이 열리며 이동준, 강승모, 리틀싸이 등 화려한 출연진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남양주시 정혜경 문화관광과장은 “이번 남양주 예술제가 지역예술인과 시민들이 함께 호흡하고 소통할 수 있는 축제의 장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며 “앞으로도 시민들이 직접 만들고 체험하면서 즐길 수 있는 이러한 관객 참여형 축제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노력하자”고 강조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남양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