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민 위한 의무지원 및 체육시설 이용 등 지원키로

구리시는 26일 구리시장실에서 국군의무사령부(사령관 안종성)와 함께 구리 시민들의 국군구리병원을 통한 의무지원 및 체육시설 이용에 관한 협약을 맺었다.

이에 따라 구리 시민들의 의료복지 향상 및 체육시설을 통한 여가 활동이 더욱 활발해질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협약 체결은 그동안 시설이 매우 열악했던 국군청평병원이‘군 보건의료 발전계획’에 따라 구리시 인창동에 위치한 구(舊)육군 57사단 부지로 이전하여‘국군구리병원’으로 새롭게 출발하면서, 양 기관이 지역사회 발전을 도모하자는데 뜻을 같이 하면서 이루어졌다.

협약서에 따르면 구리시는 국군구리병원의 도로, 교통 시설, 제설 등 제반 시설관리 등을 적극 지원하게 된다. 또한 국군의무사령부는 지역주민의 응급진료 및 응급환자 이송 등 의무지원, 국군구리병원 내 체육시설 개방 등을 담고 있다.

특히, 이번 협약은 군(軍)과 관(官)이 시민을 위해 진행한 상생 협력사업의 가장 모범적인 사례로써 향후 시민과 군의 신뢰를 받는 미래지향적인 선진의료체계를 확립해 나가는 계기가 될 것으로 평가된다.

백경현 시장은“공공의료기관으로서의 적극적인 역할을 수행하고 있는 국군구리병원이 구리시민들을 위해 전문화된 의무 지원 및 선진 수준의 체육 시설을 개방하는 상생협약을 맺게 되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국군의무사령부 관계자들에게 감사를 표했다.

한편, 국군구리병원은 수술이나 입원이 필요 없는 외래 및 검진 환자들을 진료하는 외래검진센터 기능을 수행할 예정으로 금년 10월 중순에 개원할 예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남양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