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문수지사, 경제활성화 대책회의서 밝혀

김문수 경기도지사가 기업인들의 애로사항과 건의 수렴을 위한 원스톱 콜센터를 구축하겠다고 밝혔다.

김지사는 26일 수원 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에서 중소기업 활성화 대책을 주제로 ‘경제활성화대책회의’ 조찬 모임을 갖고, 기업인의 경제활동이 보다 원활이 이뤄질 수 있는 한 방안으로 ‘기업전담 원스톱 콜센터’를 만들겠다고 약속했다.

김지사는 “우리 기업인들도 119처럼 전화 몇 번을 딱 누르면 되듯, 기업인들이 언제 어디서든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원스톱 서비스 제도가 필요하다”며 “민원과 건의를 여기 저기로 돌리고, 어디로 가라, 이런 식으로 하지 않도록 노력하겠습니다”고 밝혔다.

이어 김지사는 “‘기업전담 콜센터’를 둬 기업의 어려움을 듣는 기회가 되도록 하고, 공동마케팅과 공동홍보 등 좋은 방법은 향후 찾도록 노력하겠다”며 “도에서도 기업을 위한 서비스센터가 있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날 회의는 문병대 경기도경제인연합회장, 좌승희 경기개발연구원장, 한정길 중기센터 대표 등 경제단체장과 이범재 (주)웰텍 대표, 권재민 (주)삼안 대표 등 기업인을 비롯해, 언론계 노동계 인사 등 35명이 참석해 중소기업의 활성화를 위한 지원 정책과 대기업과의 상생 등을 논했다.

회의에 앞서 전태헌 경투실장은 지난 9월27일 첫 경제활성화대책회의에서 건의됐던 현대기아차 출퇴근 도로, 삼성로 확장, 기업내 병원설치 문제 등에 대한 사후 조치 방안을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남양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