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수택1동 주민센터(동장 이성규)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강정호)는 25일 저소득층 독거노인 11가정 및 왕숙천 경로당에 주거환경개선 서비스로 무료 방역 소독을 제공했다.

최근 이상 기온으로 높아진 열기로 관내 지하층에 거주하는 저소득층 11세대는 바퀴벌레와 해충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열악한 환경이 반복되고 있어 이이 대한 대책마련이 절실한 실정이다.

이 같은 딱한 사정을 접한 수택1동 주민자치위원회는 이날 저소득층 세대 및 왕숙천 경로당에 대한 무료 소독 방역서비스를 제공하는 후원활동으로 고온다습한 분위기에서 쾌적한 환경으로 탈바꿈했다.

주민자치위원회 강정호 위원장은“수택1동 저소득층을 위해 전문 방역업체 새수원(대표 강준구) 및 주민자치위원회 이희채 위원과 자원봉사 조직를 구성하여 직접 기초수급자의 쾌적한 환경조성을 위한 나눔의 소독 방역 봉사활동으로 지역주민 건강증진에 도움이 되어 보람을 느꼈다”며“앞으로도 지속적인 봉사활동을 통해 우리 주변의 많은 이웃들이 웃음을 찾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성규 수택1동장은“수택1동 저소득층을 위해 사랑으로 소독 방역 나눔을 실천해주신‘주민자치위원회’에 감사를 드리며, 언제 어디서나 어려운 이웃을 돌아보는 따뜻한 지역사회를 위해 함께 힘써 나가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남양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