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는 17일 진접읍 주민자치센터에서 초․중등 학부모 2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7년 신맹모 아카데미를 개최했다.

이번 교육은 학습코칭, 부모코칭, 창의코칭 등 3회의 학부모 코칭교육을 통해 학부모들에게 자녀 학습 지도법과 자녀 유형별 코칭의 중요성을 인식시키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관내를 4개 권역으로 나누고 각 프로그램별 3일간 교육을 구성하여 교육전문기관에 위탁하여 진행한다.

이날 교육을 진행한 오름교육연구소(대표 구근회)는 ‘기적의 영어학습법’이라는 주제로 영어실력을 올리는 비법인 ‘4가지 영역별 영어정복 시스템’을 통해 아이와 부모가 함께 할 수 있는 효과적인 공부법 강의를 진행하여 학부모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개강식에 참석한 이석우 시장은 “4차 산업혁명시대의 교육흐름을 선도하기 위해 올해 창의코칭을 신설했다.”며, “자녀들이 글로벌 인재로 성장하기 위해서는 학부모들의 올바른 자녀 교육법이 필수이므로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교육은 3일간 이어지며, 2일째는 ‘부모&자녀 성격유형궁합과 유형별 자녀코칭법’, 3일째는 ‘우리아이 창의적 인재로 키우기’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특히, 시는 시 전체를 4개 지역으로 나누어 교육을 진행하는데, 5월 25일(목), 26일(금), 6월 2일(금)에는 와부읍 주민자치센터, 6월 7일(수), 8일(목), 9일(금)에는 별내동 별빛도서관, 6월 14일(수), 15일(목), 16일(금)에는 화도읍 주민자치센터에서 각각 개최할 계획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남양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