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구에서 펼처진 '2017 전국 유소년야구대회'에서 우승 쾌거

남양주시유소년야구단(허성규 감독)이 국토정중앙 양구 전국유소년야구대회에 참가하여 우승을 차지했다.

이번 우승은 올해 3월 스톰배 전국유소년야구대회 우승에 이은 연속대회 우승으로 남양주시유소년야구단이 유소년야구의 강자로 자리매김 했다.

남양주시유소년야구단은 지난 5월 3일부터 7일까지 5일간 연휴를 이용하여 양구하리야구장, 양구구암리야구장 등 총 7개 구장에서 치러진 ‘국토정중앙 양구와 함께하는 2017 전국유소년야구대회’서 메인 리그인 ‘유소년리그 청룡’ 우승을 차지하며 유소년야구 최고 실력을 입증했다.

대한유소년야구연맹(회장 이상근)이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2014년부터 4회째 열리는 대회로서 전국 94개 팀에서 1,500여명이 참가하며 양구군체육회, (사)양구군문화스포츠마케팅추진위원회, 야구용품업체 스톰, 국내 최대의 스크린야구업체 야구스타가 후원했다.

남양주시유소년야구단은 작년에 전국대회 5회 우승과 올해 개최된 3개 대회중 2개 대회를 우승하는 등 우수한 성적을 거둬 유소년야구계의 주목을 받기 시작했다.

또한 꿈나무리그(초4~초5)에서 남양주야놀유소년야구단(권오현 감독)이 우승을 차지하여 남양주시가 전국 유소년야구의 메카임을 다시 한 번 확인시켰다.

한편, 총 7개 리그로 진행된 이번 대회에서 유소년리그(초6~중1) 청룡은 경기 남양주시유소년야구단(허성규 감독), 유소년리그 백호A는 충남 천안시유소년야구단(황민호 감독), 유소년리그 백호B는 서울 성동구유소년야구단(김현우 감독), 새싹리그(초3이하) 경남 마산합포구유소년야구단(신영수 감독), 꿈나무리그(초4~초5) 청룡은 경기 남양주야놀유소년야구단(권오현 감독), 꿈나무리그 백호는 서울 강북구유소년야구단(김준희 감독), 주니어리그(중2이상)는 경기 의정부시유소년야구단(조남기 감독)이 각각 우승을 차지했다

특히, 최강 리그인 유소년리그(초6~중1) 청룡 결승전은 승부치기까지 가는 치열한 접전 끝에 남양주시유소년야구단이 아산시유소년야구단을 9대7로 누르고 우승하여 학부모들에게 짜릿한 감동을 선사하였고, 최우수선수상은 구리인창중에서 선수로 활동하는 이호열(남양주시유소년야구단)이 수상했다.

이번 대회를 성공리에 마친 대한유소년야구연맹의 이상근 회장은 “유소년야구 대회를 선수 게임 위주가 아닌 온가족 축제 형식으로 만들기 위해 지속적으로 다양한 대회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있으며 공부하는 야구 및 생활속의 야구로 정착시키기 위해 더욱더 노력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남양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