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마을 민간위탁 동의안 등 처리 예정

경기도의회(의장 양태흥)는 9월 4일부터 9월 12일까지 9일간의 일정으로 제226회 임시회를 개최한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도정과 교육행정에 관한 질문에 이어 상임위원회별로 조례안 심의, 현장방문 등 활발한 의정활동과 9. 4일 제1차 본회의시 현재 공석중인 보사여성위원회 상임위원장이 선출될 예정이다.

또한, ‘영어마을 운영환경의 급속한 변화로 교육프로그램 개편을 통한 경쟁력 확보 및 적자운영으로 인한 재정부담 경감을 위하여’ 경기도에서 제출한 ‘영어마을 안산․양평캠프 민간위탁 동의안’ 등 12건의 안건에 대해 심의할 예정이다. 

특히, 9월 5일부터 9월 6일까지 2일간 기획위원회 전동석(한,광명3)의원 등 10명 의원이 김문수 지사나 김진춘 교육감 등 관계공무원을 출석시킨 가운데 도정과 교육행정에 관하여 질문․답변을 실시한다. 

이외에도 이번 임시회에서는 기획위원회 ‘경기지방공사 현안보고’ 경제 투자위원회 ‘07년 지역경제 활성화 연찬회, 자치행정위원회 ’의왕백운 119안전센터, 교육위원회 ‘수원 창룡중학교’, 문화공보위원회 ‘광주 남한 산성’, 보사여성위원회 ‘경기도장애인종합복지관’, 건설교통위원회 ‘파주 적성면 설마-구읍간 도로확․포장공사 등 현장방문과 사전설명회, 현안 회의, 보고회, 토론회 등 활발한 상임위원회 의정활동이 기대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남양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