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는 9월 독서의 달을 기점으로 독서의 생활화를 위하여 도서관의 필요성을 인식시키거나, 독서인구 저변 확대를 유도할 수 있는 내용의 표어를 공모한다.

이번 독서의 달 표어 공모는 경기도민이면 누구나 응모할 수 있으며, 8월 6일까지 표어와 표어에 대한 간략한 설명, 공모자 인적사항(소속, 성명, 주소, 전화번호)만을 e-mail(mws1196@gg.go.kr)을 이용하여 제출하면 된다.

응모작 중 최우수작 1편(부상 30만원 상당), 우수작 2편(부상 20만원 상당)을 선정하며, 발표는 8월 10일 경기도 홈페이지와 경기도사이버도서관 홈페이지에 게시 공고하고, 당선자에게는 개별적으로 통보할 예정이다.

선정된 작품은 9월 독서의 달 포스터에 유인되어 경기도 전 공공기관과 전국 공공도서관 등에 게시되어 독서를 권장하는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된다.

응모작품은 1인 당 2점 이내로 제한하고, 기존에 사용했던 독서관련 표어는 심사대상에서 제외하게 된다.

그동안 열악한 도서관 인프라 확충에 주력했던 경기도는 인프라 확충과 더불어 도서관 서비스의 고급화, 이용자 맞춤형 서비스 제공 등을 위하여 금번 독서의 달 표어 공모를 계기로 정보소외계층에 대한 도서관 프로그램 시행, 장애인 서비스 강화, 생활공간 속 작은도서관 확충 등으로 도민이 이용하기 편리한 도서관으로, 지역의 복합문화공간으로 거듭날 계획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남양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