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는 지역의 취약계층에 대한 직업훈련을 실시하여 산업수요에 부합한 필요인원을 양성․공급하여 지역경제 활성화를 기하기 위해 2007년도 고용촉진훈련생을 오는 23일부터 다음달 3일까지 모집한다.

고용보험미적용 실업자, 생활보호대상자, 영세농어민 등 지역의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5명을 모집하는 이번 훈련생은 웹디자인 직종으로 9월 3일부터 내년 1월 31일까지 5개월간 구리시 인창동 소재 한국컴퓨터디자인학원에서 교육을 받는다.

신청자격은 ▲실업자 ▲국민기초생활보장법에 의한 수급권자(자활훈련대상자 제외) ▲국가유공자등 예우 및 지원에 관한법률 제29조의 규정에 의한 취업보호대상자 ▲고령자․장애인 ▲자영업자중 직업능력개발훈련이 필요한 자 등이며 고용보험법에 의한 고용보험가입 이력이 있는 시민은 제외된다.

또한 신청서류는 고용촉진훈련 수강신청서, 고용촉진훈련신청자 개인별 직업훈련상담카드, 훈련생 면접심사표, 구직등록필증 등이며 신청서류는 시청에 직접 방문 접수하여야 하고 훈련생에 대해서는 훈련비를 전액 지원하며 훈련수당을 지급하고 취업을 알선하는 특전이 있다.

선발방법은 훈련생 적성․선호도 상담, 수강능력, 취업의지 등에 대한 면접을 실시한 후 선발하며 추천인원이 과다한 경우 훈련생 선발 심사기준표의 점수결과에 따라 선발하고 합격자는 다음달 21일 통지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구리시청 산업경제과(550-2271)로 문의하면 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남양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