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로타리3600지구(총재 대윤 정창길)제 6지역(남양주지역)이 지난 10월부터 필리핀 민다나오 경찰청(다바오市)에 성폭력 피해자들을 위한 싱글맘 케어 센터를 신축 완공했다.

이번 프로젝트는 덕소RC, 광릉RC, 진건RC이 주관하고 퇴계원RC, 크낙새RC, 아리수RC이 후원하여 2,000만원을 지원했으며, 3600지구에서 지구보조금 2,000만원을 지원받아 총 4,000만원을 들어 신축 완공했다.

지난 11월 27일 덕소, 광릉, 진건, 퇴계원, 크낙새, 아리수로타리클럽 회장 및 회원 13명이 필리핀 민다나오주 경찰청 싱글맘 케어 센터 완공식에 참석했다.

이날 완공식에서 바닥공사를 지원했던 민다나오 다바오시 다운타운클럽 Ruth회장은“초아의 봉사를 몸소 실천하는 국제로타리3600지구 제6지역 로타리클럽이 성폭력 피해자들을 위해 지원을 하고 직접 방문해주신 것 깊이 감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ROSARIO 민다나오 경찰청장은 “지난 9월에 퇴계원로타리클럽에서 환자용침대와 의약품 지원을 받을 때 민다나오주에 14세, 15세 어린 여성들의 성폭력 피해가 심각하다며 피해 여성들이 본의아니게 임신을 하는경우가 많아 신체는 물론 정신적 치료가 시급하다는 설명과 로타리클럽의 지원을 부탁했지만 이렇게 빨리 신축될 줄 몰랐다”며“제6지역 로타리클럽 회원 모든분들께 민다나오 시민을 대신하여 진심으로 감사하다”고 말했다.

제6지역 변시균 의장(덕소클럽 회장)은“이번 방문을 통해 우리 로타리클럽 회원들이 얼마나 큰일을 하고 있는지 알게되어 매우 뿌듯하고 민다나오주에 봉사를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신 고현문 6지역대표께 감사를 드리고 지속적인 도움 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준공식에 이어 6지역 6개클럽 회원들은 다음 날 다운타운로타리클럽에서 운영하고 있는 어리이집을 방문해 학용품(1백여만원 상당)을 전달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남양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