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교육장 이복준)과 구리시가 고등학생들의 입학사정관제와 대학 수시 입학에 대비해 9월부터 12월까지 구리시 관내 6개 고등학교에서 진행한 ‘구리 진로․적성 토요학교’ 클러스터 프로그램 하반기 수료식을 26일 구리행정복지센터 공연장에서 개최했다.

합동수료식에서는 프로그램 진행기간 동안의 출석률․활동참여도․작품수준·지필평가 등의 과정을 모두 수료한 학생들에게 이수증을 수여했다.

또, 능동적이며 창의적 아이디어로 성실히 참여한 학생들에게 교육장상․시장상․의장상을 수여했다.

또한 전시장에서는 학생 개인별 포트폴리오 전시, 인물 작품 전시(디자인전공) 등 강좌별 특색을 살린 작품 전시 및 포토존(디자인전공)을 운영하였고 ‘분배의 정의’ 패널토론(인문학특강), ‘브랜드&광고&마케팅 소개합니다(경영학전공)’, 학생들이 직접 만든 UCC상영(방송영상학), 중국노래 부르기(중문학) 등의 강좌별 학생발표가 이어졌다.

‘구리 진로․적성 토요학교’는 흥미·적성·진로와 연계하여 듣고 싶은 강좌를 다른 학교에서 들을 수 있는 토요일 전문 맞춤형 교육프로그램으로 상반기에는 경영학 등 18개, 하반기에는 의료보건전공기초등 14개 프로그램을 제공하였으며 2013학년도 상·하반기 총 518명이 수료했다.

한편,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과 구리시는 학생들의 적성 계발과 진로 개척을 위한 디딤돌이 될수 있도록 2014학년도에도 더욱 다양하고 알찬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남양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