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 유기농테마파크는 우리민족 고유의 먹거리이면서 세계인의 먹거리인 김치를 테마로하는 ‘제1회 유기농 김장축제’를 오는 11월 16일부터 12월 15일까지 한 달간 개최한다.

유기농 4대정신(건강·생태·배려·공정)을 실천하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이번 행사는 가족대상의 “건강한 우리집 김장담그기” 유아 및 초·중·고 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김장김치 체험교실” 기업체 및 교회등을 대상
으로 하는 “단체 김장담그기“ 어려운이웃과 함께하는 ”사랑의 유기농 김장나누기“ 행사등으로 진행된다.

이번 행사는 모든 김장재료들은 유기농(친환경) 인증 농산물 및 HACCP인증 최상품 고춧가루를 사용하며, 김장담그기에 익숙치 않은 신혼부부나, 맞벌이 부부 등을 위해 모든 재료를 유기농테마파크에서 준비하고 참가자는 준비해 놓은 속 재료를 버무려서 김치통에 담아가기만 할 수 있도록 원-스톱으로 진행된다.

또, 참가자들 모두에게 가마솥에 삶은 ‘보쌈시식’ 의 기회를 제공하고 가족대항 ‘윷놀이 대회’를 개최해 다채로운 시상품도 증정하며, 참가자 모두에게는 유기농테마파크에서 수확한 배추 1포기씩도 증정한다.

아울러 유기농 정신인 건강과 배려를 실천하기 위한 행사로 어려운 이웃과 김장김치를 함께 나누는 ‘사랑의 유기농 김장나누기’ 행사도 진행되는데 관내 장애인단체 및 희망케어에 김장 300포기를 기증한다.

또한, 참가자들의 마음을 더욱 풍성하게 할 부대행사로는 ‘유기농 매실차 마시기‘ ’전통놀이 마당‘ ’화로불 고구마 구워먹기‘등이 진행된다

각 프로그램은 소정의 참가비가 있으며, 선착순 전화예약만 가능하다 .

남양주 유기농테마파크는 2012년 농림식품부로부터 김치교육훈련기관으로 지정받아 별도의 김치체험관이 준비되어 있어 아주 쾌적한 환경에서 김장담그기가 가능하며, 제한된 인원만 예약이 가능하므로 신청을 서둘러야 한다.

※ 참가비 : 김장 20kg : 90,000원 / 김장 40kg : 160,000원(11%할인)
/ 김장 60kg : 230,000원(15%할인) / 유기농 절임배추 15,000원(10kg)
예약문의 : 031-560-1471∼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남양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