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는 23일 오후 2시 구리시 행정복지센터 1층 공연장에서 한국사회복지협의회(회장 차흥봉) 디딤씨앗지원사업단과 복지TV(회장 최규옥)가 주최하는‘디딤 톡 콘서트’를 개최한다.

‘디딤 톡 콘서트’는 디딤씨앗통장 홍보대사, 가입자, 후원자, 지역사회 주민 등이 출연해 어린이의 꿈을 듣고 격려하는 한편, 나눔 실천 사례를 소개함으로써 나눔문화 분위기 조성을 도모하는 후원개발 행사다.

이날 콘서트에서는 박영순 구리시장의 ‘힐링나눔 특강’을 비롯해 디딤씨앗통장 영상 메시지, 축하 공연, 후원자와 대상 어린이의 스토리텔링 토크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이어질 예정이다.

이 콘서트는 경기도사회복지협의회가 주관했으며, 보건복지부, 구리시, 프라임경제, 한국사회복지행정연구회, 한국아동복지협회, 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 등이 후원하고, 롯데마트가 제작을 지원했다.

한편, ‘디딤씨앗통장’은 어린이(보호자, 후원자)가 매월 일정 금액을 저축하면 국가(지자체)에서도 1:1 정부매칭지원금으로 매월 3만 원까지 같은 금액을 적립해 줌으로써 어린이가 준비된 사회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빈곤어린이 예방 자산형성 사업이다.

‘디딤씨앗통장’ 사업에 후원을 원하는 사람은 060-706-1004로 연락하거나 디딤씨앗통장 홈페이지(www.adongcda.or.kr)에서 신청하면 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남양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