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는 북한강야외공연장 활성화와 지역주민들의 자발적인 참여형 행사를 위해 ‘북한강변 어울림 한마당’을 지난 19일 화도읍 금남리 북한강야외공연장에서 개최했다.

이번 “북한강변 어울림 한마당 시즌2”는 6월에 개최 되었던 시즌1에 이어 북한강변 주민들과 예술가들이 뜻을 모아 북한강변어울림한마당 위원회(위원장:조남현)에서 감자 푸짚, 콩 탈곡, 짚신 만들고 짚신신고 제기차기, 전통 떡매치기, 커피 만들기 등 가을에 어울리는 다양한 문화체험과 공연으로진행됐다.

또, 오색실(액을 물리치며 복을 불러들이고, 무병장수 할 수 있다는 의미)을 엮어 만드는 장명루 만들기 체험을 무료로 진행해 북한강변 어울림 한마당에 온 관람객들에게 복을 기원하는 의미를 전하기도 했다.

특히, 지역예술단체인 화도유스오케스트라와 윈드오케스트라의 공연으로 지역주민의 문화향유와 청소년들의 정서 함양에 기여했다.

남양주시 홍보대사인 높은음자리 출신의 가수 김장수와 SBS 붕어빵에서 믿음이 마음이 아빠로 한창 인기몰이를 하고 있는 개그맨 겸 뮤지컬 배우 이정용씨도 특별무대를 마련해 관람객들과 함께 했다.

한편, 남양주시는 앞으로도 지역주민이 주도가 되는 행사를 적극 지원하고 지역의 발전을 위해 노력할 방침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남양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