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초.중.고 학생 등 3천여명 문화예술체험활동 참여

▲ 지난 12일 남양주시 진건초등학교 운동장에서 개최된 '2013 구리남양주 과학나눔축전'에서 이복준 교육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경기도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교육장 이복준)은 지난 12일 배움과 나눔의 교육 문화 정착을 위한 2013 구리남양주 과학나눔축전을 개최했다.

진건초등학교에서 펼쳐진 2013 구리남양주 과학나눔축전행사에는 구리남양주 관내 유,초,중,고 학생 및 학부모 3000여명이 수학과 과학, 진로, 문화예술체험활동에 참가했다.

이 날 개회식에서 이복준 교육장은 인사말을 통해 “행사에 참여하는 모든 학생들이 나눔으로부터 평화를 이룩하고 지구촌 어려운 이웃의 삶을 돌아보는 소중한 시간을 가지면서 자신의 꿈과 끼를 마음껏 발산하는 기회가 되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구리남양주 관내 45개 영재학급과 수학․과학 학생동아리, 교사동호회, 대학생 연합동아리 등 500여명의 주도로 운영된 50여개의 과학체험활동부스는 유․초․중․고 학생들의 수준에 맞게 직접 실험하고 만져보고 재미있게 느끼고 체험하는 프로그램을 통해 과학적 호기심을 자극하면서 감성적 공감을 이끌어낼 수 있는 주제들로 구성해 운영됐다.

과학체험활동부스의 프로그램은 영재학급 학생들이 그 동안 영재교육과정에서 익힌 다양한 과학․수학적 지식을 동료 학생들에게 알기 쉽게 설명할 수 있는 다양한 놀이 형태로 준비돼 프로그램 선정부터 재료 준비와 체험활동 설치·운영에 이르기까지의 전 과정을 영재학급의 학생과 지도교사가 함께하는 프로젝트 수업의 연장선상에서 진행됐다.

이날 체험활동 운영에 참여한 한 학생은 “평소에 익힌 지식과 재능을 친구들과 함께하는 체험활동을 통해 배움과 나눔을 실천할 수 있는 기회가 되어 영재학급의 학생으로서 보람과 긍지를 느낀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남양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