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세대재단이 지원하는 ‘올리볼리관’이 지난 10일 남양주시 외국인복지센터 내 똘레랑스 다문화도서관에서 개소식을 가졌다.

이번 올리볼리관 개관은 다음세대재단이 다름에 대한 상호이해와 존중의 문화를 형성하고, 문화다양성과 관련된 현장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공모사업을 통해 남양주시외국인복지센터 등 3곳을 선정한데 따른 것이다.

그 동안 다음세대재단에서는 올리볼리관 구축을 위한 기초공사 및 설비를 지원하고 LED TV, 컴퓨터, 모니터 등의 기자재와 도서 등을 구비해 아동들을 위한 최적화된 공간을 구축했다.

또, 올리볼리관에는 올리볼리 그림동화가 만들어진 동화책, 올리볼리 캐릭터들과 함께 세계지도, 올리볼리 인형 등 다양한 교구가 비치되어 있어 다양한 활동과 함께 동화를 볼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이날 이승제 남양주시 평생교육원장은 인사말을 통해 “글로벌 시대에 어린이들의 문화다양성에 대한 감수성은 중요하며, 올리볼리관을 통해 이를 접할 수 있는 계기가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 남양주시 다문화 특성화 도서관에도 이를 설치할 수 있도록 지원방원을 강구하겠다”고 강조했다.

또, 방대욱 다음세대재단 이사장은 “올리볼리관이 잘 활용되어 남양주시 지역의 다문화가정 자녀에게 커다란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남양주시는 이번 개관으로 올리볼리 그림동화를 모국어, 영어, 한국어로 들을 수 있게 돼 언어학습과 이중언어교육에 큰 도움을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남양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