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는 지난 5일 전 공직자가 참석한 가운데 국가청렴위원회 김거성 위원을 초청하여 「공직윤리와 투명사회 실현」을 주제로 부패방지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그동안 구리시가 청렴도 최하위 기관으로서 오명을 벗어나 2005년 이후 2년 연속 청렴도 향상을 이뤄온 만큼, 보다 향상된 청렴수준을 달성하기 위한 계기로 이루어 졌으며, 이에 따라 국가청렴위원회위원 이고 한국투명성기구 회장인 저명한 강사를 초빙, 교육을 실시하게 됐다.

이날 교육의 주제는 투명사회 실현에 따른 공직자의 역할, 시민사회, 기업체 등 각 부분에서 추진해야 될 과제, 투명사회 실현의 주체 총체적 부패근절을 위한 접근방법, 현재 국내는 물론 국제적인 추진 사항 등 전반적인 반부패 노력과 현황 등의 설명이 이루어졌고 조직내부의 청렴도 향상 방안과, 나아가야할 방향을 제시하였으며 결과적으로 투명한 공직사회를 조성하기 위해 해야 할 다양한 과정을 교육하였다.

이러한 교육은 구리시가 표방하고 있는 구호인 놀라운 도시, 아름다운도시, 깨끗한 도시와도 목표를 같이하고 있는 것으로서 보다 향상된 반부패 노력과 의식, 이를 통한 행정서비스 수준의 향상, 주민의 만족도 증가로 이어지게 되고 공공부분이 앞장서 추진함으로서 지역 전부분이 동참하는 깨끗한 도시를 이루는 계기가 되도록 하였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남양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