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무료공부방 아람J아카데미에 대규모 후원

구리시 수택2동 소재 무료 공부방인 아람J아카데미(원장 김영심)는 지난 9일 KT(대표이사 남중수)로 부터 약 1,000만원 상당의 후원으로 공부방을 새롭게 단장하고 개소식 및 현판식을 가졌다.

이 날 현판식에는 KT구리지사장, KT구리지사 사랑의봉사단, 구리사회복지관, 구리시종합자원봉사센터 등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KT의 후원은  그 동안 아람J아카데미를 후원해 오던 “사랑의 봉사단” 소개로 이루어졌다.

 “KT RNFLWLTK 사랑의 봉사단”은 지난 여름에도  아이들이 시원하게 공부할 수 있도록 선풍기 3대 및 책 등을 후원한 바 있다.


아람J아카데미는 이번 KT의 후원으로 이번에  아동 시설의 필수 조건인 방염시설을 비롯하여 건물 밖에 있어 위험했던 화장실을 실내에 만들었으며 구리아동복지센터에서 저녁식사를 해결하는 아이들을 위해 공부방에 부엌과 상하수도 시설을 만들었고 공부방에서 씻는 아이들을 위해 샤워시설도 설치했다.

또한 아이들이 컴퓨터 학습을 할 수 있도록 컴퓨터와  책상, 의자, 책꽂이, 책 등도 새롭게 구비해 아이들이깨끗한 환경에서 학습을 할 수 있도록 했다.

한편, 아람J아카데미는 비영리 아동복지센터로서 국제결혼가정자녀, 한부모 자녀, 저소득가정 아이들 등 소외되고 어려운 아이들이 꿋꿋하고 밝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하여 설립 운영되고 있으며 현재 18명내외의 아이들이 이용하고 있다.


아람J아카데미 관계자는 “앞으로 아이들이 보다 나은 환경에서 좋은 학습을 받아 이 사회의 건전한 성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며 “시설의 보수를 지원해 준 KT와 지원을 연계해준 구리시종합자원봉사센터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남양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