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임성환/경인지방통계청 구리사무소장
경인지방통계청은 2009년 2월 직제개정으로 서울지방통계청, 경기지방통계청, 인천통계사무소를 통합하여 경인지방통계청으로 신설되어 서울시 강남구 논현동 서울세관 별관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경인지방통계청은 국가통계발전을 선도하며, 신뢰받는 통계생산으로 각 경제주체에게 유용한 통계 정보를 제공해주는 임무를 맡고 있으며, 「행복한 일터, 1등 경인청, 신뢰받는 통계청」이라는 비전으로 국가통계품질향상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경인지방통계청은 2006년 1월 1일 책임운영기관으로 지정·운영되고 있으며 조직운영의 자율성을 통해 행정운영의 효율성을 향상시켜 통계 정확성 제고 및 대 국민 서비스를 강화하고 있습니다.

현재 감사팀과 조사지원과, 경제조사과, 사회조사과, 농어업서비스업조사과 등 4개과와 10개의 사무소(인천, 수원, 성남, 의정부, 부천, 평택, 고양, 구리, 이천, 화성)가 있으며 직원은 변효섭 지방청장을 포함해 547명이 광업・제조업동향조사, 소비자물가조사, 경제활동인구조사, 가계동향조사, 서비스업동향조사, 농가경제조사 등 국가주요정책과 수립에 필요한 통계조사 업무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경인지방통계청은 수도권(서울, 경기, 인천)의 각종 지역통계를 신속하게 생산하여,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으며, 매월 작성・발표하고 있는 지역관련 기본 통계는 서울・인천・경기 산업활동동향(광공업 생산・출하・재고지수, 건설수주액), 고용동향(실업자 및 실업률 등), 소비자물가동향 등이 있습니다.

경인지방통계청의 모든 직원들은 보다 정확한 통계생산과 신속한 자료 제공 등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습니다.
시민 여러분의 성실한 응답으로 만들어진 조사결과는 수요자의 다양한 요구에 맞게 정밀분석해 TV, 신문 등 대중매체를 통해 발표, 신속히 이용토록 하고 있습니다.

특히 경인지방통계청의 도서관(나라셈 도서관)은 국・내외 각종 통계연보와 전 지방자치단체의 통계연보를 창간호 등 30년 이상의 시계열로 빠짐없이 소장하고 있는 유일한 도서관으로 많은 이용자들이 내방하고 있습니다.

통계정보가 필요하신 분들은 경인지방통계청 통계상담실(02-3446-8553), 또는 나라셈 도서관(02-3446-4428, FAX : 3446-8351), 홈페이지(http://kostat.go.kr/office/giro) 를 이용해 주시거나 인근 10개 사무소를 방문하시면 친절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경인지방통계청 구리사무소장 임성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남양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