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루행복나눔터 등 공동마케팅 통해 수익창출 모색

남양주시 사회적기업들이 공동마케팅을 통해 업무효율성을 증대시키고 수익을 창출하기 위해 힘을 모으기로 했다.

고용노동부 인증 사회적기업인 두루행복나눔터, 해밝음장애인복지회와 경기도 예비 사회적기업인 전국산업재해장애인협회 행복큐사업단, 곰이사는마을 등 4개 업체는 지난 18일 남양주시 사회적경제지원센터에서 사회적기업 전략적업무 제휴식을 가졌다.

이번 전략적업무제휴는 사회적기업들의 취약점중의 하나로 평가받고 있는 영업․마케팅을 한곳으로 집중, 공공프로젝트를 수행해 기업경영의 효율성을 제고하기 위해 추진됐다.

이들은 이 날 협약에서 향후 협력마케팅을 통해 개별 기업의 한계성을 극복하고 각 기업들이 가지고 있는 경쟁력을 공유하여 상생의 길을 모색하는 것에 대한 합의를 이끌어 냈다.

이 날 협약에 따라 앞으로 각 기업들은 독자적인 영업을 수행하면서도, 공공기관․대기업 등을 대상으로 공동사업을 추진할 것을 합의했다.

이날 자리에는 남양주시 관계자도 자리를 함께 하며, “관내 사회적기업이 보다 활성화 될 수 있는 방법을 고민하여 행․재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약속했다.

한편 남양주시에는 현재 인증 사회적기업 7개소, 예비 사회적기업 11개소 및 마을기업 4개소가 활동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남양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