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는 오는 5일(토) 오전 11시 구리한강시민공원 유채꽃행사장에서 제90회 어린이날 기념행사 「제5회 구리시 꿈나무 큰잔치, 하늘만큼 꿈을 키우자!」를 개최한다.

미래의 희망인 어린이들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높이고, 어린이들에게 나라사랑의 마음과 긍정적인 가치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하기위해 개최되는 이번 행사는 청소년교향악단 공연을 시작으로 1부 기념식에서 어린이헌장 낭독, 모범어린이 및 아동 유공자 54명에 대한 표창 수여식, 나비날리기 행사가 진행된다.

또, 2부에서는 다문화가정 2쌍의 전통혼례가 진행되며, 3부 공연은 구리시 관내 8개교 9개 팀이 참여하는 초등학교별 장기자랑과 B-Boy공연, 청소년동아리 댄스, 스포츠스태킹, 모둠북 난타공연 등의 다양한 공연이 구리시청소년수련관 주관으로 펼쳐진다.

또, 이번 행사에서는 공연 외에도 구리시지역아동센터연합회 주관의 다문화체험, 페이스페인팅, 버블월드, 풍선아트, 꼬마요리사, 페이스페인팅 등 10개의 체험행사와 남양주아동보호전문기관의 STOP!아동학대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한국전력공사 구리지점, 서울우유, 한국전기안전공사 경기북부지역본부 동부지사,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엘가스튜디오, KDB생명 여자농구단, (주)일화에서도 지역사회를 지원하고, 어린이를 사랑하는 해당기관의 뜻을 전달하기 위해 다양한 기념품을 준비하여 어린이날을 맞은 어린이들에는 또다른 선물을 선사할 계획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남양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