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종 행사에 볼거리도 풍성...시티투어 이용하면 편하게 관광

봄이 돌아왔다. 봄이 되면 꽃구경과 나들이를 가야한다는 은근한 압력의 기운이 집안을 맴돈다. 그러나 멀리까지 나들이를 계획하게 되면 숙박과 비용이 부담으로 다가온다.

주말을 이용해 남양주시 구석 구석 명소를 찾아보는건 어떨까?

봄을 맞은 남양주시에는 곳곳에 볼거리가 나들이객을 맞을 채비를 갖췄다.

몽골문화촌 공연이 시작되고 북한강 야외공연장 토요 상설 공연도 시작됐다. 차량이 여의치 않아 고민이 된다면 남양주시티투어를 이용하면 저렴한 비용으로 남양주시를 둘러볼 수 있다.

▲ 한국에서 이색적인 몽골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몽공문화촌의 몽골 전통공연.


❖ 한국에서 이색적인 몽골 문화를 느끼는 곳...몽골문화촌

남양주시 몽골문화촌은 수동면 내방리 축령산 자락에 위치하고 있다. 이곳에는 몽골전시관과 생태관, 역사관, 어린이체험관이 있어서 아이들의 웃음을 사진에 담기 좋은 곳이다.

또 오전과 오후에 각각 1회씩 몽골민속예술공연과 몽골 마상공연이 있어 어르신들을 모시고 나서기에도 안성맞춤이다.

몽골민속예술공연에는 몽골의 자연과 사람들이 삶을 표현한 음악과 춤, 전통 기예가 선보인다.

특히 세계문화유산으로 등록된 허미소리는 목소리의 성대와 가성대를 동시에 놓고 고음과 저음을 같이 내는 발성법으로 몽골의 초원을 연상시켜 사람들의 감탄을 자아낸다.

몽골 마상공연은 TV에도 소개됐던 아슬아슬한 고공서커스와 박진감 넘치는 마상기술이 ‘태양을 되찾은 오형제’라는 스토리와 함께 펼쳐진다.

공연내내 말 위에서 펼쳐지는 이색적인 공연에 탄성과 박수를 치지 않을 수 없을 것이다. (문의 031-559-8018 홈페이지 www.mongoliatown.co.kr)

▲ 북한강 야외공연장에서는 매주 주말 다양한 공연을 만날 수 있다.

❖ 물과 바람이 어우러지는 북한강 야외공연장 토요 상설 공연

서울이나 근교에서 주말 드라이브를 나설 때 빼놓을 수 없는 코스가 있다면 팔당에서 북한강을 오르는 45번 국도일 것이다.

시원한 물과 바람이 어우러지는 곳. 이곳에 남양주시 북한강 야외공연장이 있다.

이곳은 평소 공원같은 곳으로 그냥 스쳐지나가기 쉬운 곳이다. 이따금 운전에 지친 사람들이 바람을 쐬고 가거나 수상레저나 사회인 야구 등을 즐기는 사람들이 찾는 곳이다.

남양주시는 지난 4월 7일부터 10월까지 매주 토요일 오후 3시에 이곳에서 상설 공연을 열고 있다.

북한강 야외 상설 공연은 2008년부터 시작하여 주말 나들이객과 가족단위 관객들에게 큰 호응을 받고 있다.

특히 올해는 아이들을 위해 매월 둘째주에는 미술 조각 공예체험, 넷째 주에는 상설 인형극을 선보여 아이들의 즐거운 웃음소리를 한가득 들을 수 있을 것이다.

북한강 야외상설공연은 마임, 어린이 뮤지컬, 시민노래자랑, 퓨전콘서트와 타악 콘서트 등 다채로운 장르의 공연을 탁트인 잔디광장에서 볼 수 있는 색다른 즐거움을 제공할 것이다.

또 대형그늘막을 설치하여 오후의 뜨거운 햇볕을 피할 수 있어 북한강의 푸른 물결과 바람이 더욱 시원하게 느껴진다.

인근에 위치한 피아노폭포, 영화종합촬영소와 함께 둘러본다면 부담없는 하루코스 나들이로 손색이 없다. 게다가 모든 공연은 무료이고 체험은 소정의 재료비만 부담하면 된다.

❖ 차가 없어도 떠날 수 있는 남양주시티투어

차량이 여의치 않아 화창한 주말을 그냥 보내야 하는 아쉬움이 생긴다면 남양주시티투어를 이용해보자. 남양주시티투어가 4월부터 운영을 시작했다.

남양주시티투어는 남양주시의 문화와 자연을 저렴한 비용으로 하루동안 둘러볼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2011년 7천여명이 이용하는 등 호응이 좋은 프로그램이다.

이 프로그램은 공연코스, 자연코스, 체험코스로 나누어져 운영되는데 공연코스를 이용해서 몽골문화촌 승마체험과 전시관, 체험관, 마상공연과 민속예술공연을 즐길 수 있다.

자연코스는 고종과 명성황후가 잠들어 있는 홍유릉과 농업기술센터가 운영하는 그린학습원, 광릉 국립수목원과 우석헌자연사박물관을 둘러볼 수 있다.

또 체험코스에는 육군 제5797부대 병영체험과 유기농테마파크에서 운영되는 유기농체험, 정약용 선생의 숨결을 느껴볼 수 있는 다산유적지와 남양주역사박물관을 체험하게 된다.

비용과 운영요일은 코스마다 차이가 있고 매월 둘째, 넷째주 주말에 운영된다.

30인 이상 단체참여시 일정이 조정가능하므로 미리 확인을 해두자. 전화 문의는 1544-2661, 홈페이지는 www.tourhana.co.kr 을 이용하면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남양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