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7일 재사용 가능한 물품을 판매ㆍ교환하는 시민참여 중심의 장터인 ‘제7회 남양주점프벼룩시장’에 시민 8천여명이 마석광장을 가득 메우며 성황리에 끝났다.

이날 온∙오프라인을 통한 사전 신청한 초·중·고등학생, 시민, 외국인등 참가한 개인판매자들이 약 300여석의 장소에서 의류, 학용품, 책, 장난감 등 자신이 쓰던 물품을 교환․판매 하였으며 어린이들은 직접 만든 가게 팻말을 내걸고 장을 펼치며 판매에도 적극적인 모습을 보였다.

또, 리본공예, 팬시우드, 목공예품만들기 등 가족과 함께 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이 진행되었다. 행사가 진행되는 동안 중앙에 마련된 무대에서는 학생 및 시민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하여 민요, 태권줄넘기, 통기타연주, 댄스 등 흥겨운 공연이 펼쳐지면서 분위기를 한층 고조 시켰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이석우 남양주시장은 “남양주점프벼룩시장이 자원재활용 생활 문화 확산에 앞장서고, 시민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호응으로 더더욱 빛이 날 수 있는 남양주시의 대표적인 문화공간으로 지속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특히 이날 행사 참가자들은 물품기부 및 판매수익금 중 10%를 자발적으로 기부하여 이웃 간의 나눔을 몸소 실천했으며, 기부금(498,780)을 동부희망케어센터에 전달했다.

한편, 이번 주 4월 14일(토)에는 호평체육문화센터에서 열릴 예정이다. 참가를 원하는 시민은 전화접수(031-590-4992)를 하거나 남양주점프벼룩시장카페(http://cafe.naver. com/nyjmarket1)로 신청하면 벼룩시장에 참여할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남양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