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21일부터 3회 개최...4월 12일 18일에도 개최 예정

▲ 와부고 김학일교장이 대입설명회에서 '자신의 특성에 맞는 대학 진학하기'라는 주제로 설명을 하고 있다.
자율형 공립고인 청학고등학교의 학부모를 위한 대학입시 준비학교(대학입시설명회)가 재학생 및 중3 학부모들의 많은 관심 속에 진행되고 있다.

청학고는 3월 21일(수)부터 4월 18일(수)까지 5회에 걸친 ‘학부모를 위한 대학입시 준비학교’를 기획·실시하고 있다.

지난 3월 29(목)일에 실시된 2차 특강에는 450여명의 많은 학부모가 모여 대한민국 수시 대표 강사인 박권우 이화여대 부속고등학교 입학전략실장의 특강을 들었고 4월 4일(수) 실시된 3차 특강에도 200명이 넘는 학부모가 모여 많은 관심을 이어갔다.

특히, 4일에 실시된 특강에는 김학일 전 와부고 교장이 강사로 초빙되어 ‘자신의 특성에 맞는 대학 진학하기’라는 주제로 강의하며 직접 자율형 공립고를 경영했던 경험들을 이야기해 학부모들의 많은 공감을 얻는 시간을 만들었다.

이어서 강의한 신석 한양대 입학사정관은 ‘입학사정관제의 이해 및 준비’라는 강의 주제를 통해 입학사정관제에 대한 바른 이해와 1학년부터 준비해야 할 내용에 대한 자세한 안내를 해 주었다.

마지막 강사인 전주찬 청학고 교사는 ‘내 자녀의 에듀팟은 내가 챙긴다’라는 강의 주제를 통해 창의적 체험활동 내용을 기록하는 에듀팟의 활용방법을 학부모의 입장에서 이해하기 쉽게 설명했다.

한편, 청학고의 학부모를 위한 ‘대학입시 준비학교’는 진학사 입시 분석위원, 기타 외부 강사와 우수한 청학고 교사들의 강의로 4월 12일(목), 4월 18일(수)까지 청학고에서 계속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남양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