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화무쌍한 대입제도에 대한 효과적 대응방법 제시...3회 추가 개최 예정

▲ 지난 3월 29일 청학고에서 개최된 대입설명회에 학부모와 교사 등 450여 명이 참석 뜨거운 관심을 보였다.
자율형 공립고로 지정 받은 청학고등학교(교장 이응상)가 지난 3월 29일 저녁 7시 4층 송학관에서 2차 학부모 대입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 날 설명회에는 청하고 재학생 학부모, 인근 중학교 3학년 학부모, 인근 고등학교 교사 와 중학교 교사 등 450여 명이 참석했다.

이 날 설명회에서 이응상 교장은 “자율형 공립고 취지에 맞게 학생 중심의 맞춤형 교육과정과 특성화된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학생, 학부모에게 감동과 만족을 드리는 질 높은 교육활동을 추진하여 빠르게 변화하는 대학 입시에 따른 다양해진 전형 방법들을 학교에서 교육함으로써 학생들의 진로를 결정하고 준비하는데 도움을 주고자 학부모 대학입시 설명회를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강의를 맡은 박권우 교사는 이화여대 부속고의 입시전략실장이며 수시대학입학의 제1인자로 각종매체의 연수 강사로도 활약 중인 교사로 '대학입시 기본이해 및 최근경향'이라는 제목의 특강을 통해 변화무쌍한 대학입시제도에 효과적으로 준비하기 위해 필요한 실질적인 내용을 제시했다.

특히 박 교사는 “2013년 대입 전형은 수시모집 선발인원은 증가하고 정시 인원은 전년도 보다 더욱 감소를 예상하기에 신중히 대학을 선택하고 지원할 수 있도록 해야 하며 대학 입시 제도의 변화에 학생, 교사와 학부모는 모두 민감해져야 한다”는 강의로 학부모들의 공감을 얻었다.

한편, 앞으로도 청학고등학교가 제시하는 대입설명회는 4월 4일(수), 4월12일(목), 4월 18일(수) 오후 7시에 계속해서 개최될 예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남양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