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도시공사(사장 원현수)가 수탁 운영하고 있는 남양주시청소년수련관은 남양주자원봉사센터(이사장 이석우)와 연계해 지난 24일(토) 재능기부(나눔) 문화 활성화를 유도하고 더불어 사는 남양주의 명품 시민·청소년 육성을 위한 재능봉사단의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날 발대식은 청소년 댄스동아리의 축하공연과 재능봉사단 소개, 2012 재능봉사단 운영방향과 계획보고 등으로 진행됐다.

발대식에서 남양주도시공사 원현수 사장은 “오늘날 봉사와 나눔의 의미는 세상을 살아가는 데 매우 중요한 요소로 재리 매김하고 있으며, 오늘 이 자리가 그러한 역할을 수행해 나갈 수 있는 초석이 되기를 바라고 재능봉사단이 살기 좋은 공동체를 형성하고, 소통창구 역할을 해 따뜻하고 건강한 남양주시 만들기에 노력달라”고 당부했다.

이 날 발족한 2012 남양주시청소년수련관 재능봉사단은 남양주시 90여명의 시민·청소년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본인들이 가지고 있는 재능을 지역사회와 함께 나누는 재능나눔 봉사활동을 통해 민주시민으로서의 역량을 개발하고 발전시켜 살고 싶은 남양주시 만들기에 앞장서게 된다.

또, 청소년재능봉사단은 문화공연 참가 기회 등, 문화예술 재능기부 여건 조성과 재능기부청소년에게 해당분야의 전문교육 제공과 동아리실 사용 인센티브 제공 등의 지원을 확대하고, 시민재능봉사단은 지역인적자원을 최대한 활용하여 지역 내 재능기부 네트워크를 형성, 교육학습분야 등 지속적인 재능기부를 하게 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남양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