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인창도서관에서는 유아에게 책 읽는 기쁨을, 청소년에게 올바른 독서습관을, 정보소외계층에게 정보격차 해소를, 성인에게는 평생학습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독서문화강좌를 운영한다.

이번 독서문화강좌는 2012년 책의 해를 맞이하여 자녀와 함께 할 수 있는 독서 코칭 등 독서 활동 강화을 위한 프로그램 중심으로 기획된 것이 예년과 다르다.

상반기 문화교실은 ‘발표력 쑥쑥 동화구연’, 책읽기와 토론을 통해 논리력과 창의력 향상 시키는 ‘나만의 독서포트폴리오’, 우리나라의 역사와 세계역사의 흐름을 짚어보는 ‘책으로 보는 역사문화’를 개설 운영한다.

또한, 정보소외계층인 발달장애아를 대상으로 하는 ‘독서치료’, ‘연극으로 읽는 동화’를 운영하며, 가족 대상으로 ‘자기주도학습 Mom코칭” 야간 문화교실을 운영한다.

상반기 독서문화강좌는 4월 17일부터 6월 27일까지 진행되며, 참가 신청은 3월 27일부터 30일까지 4일간 구리시립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선착순 접수한다.

인창도서관에서는 이번 독서문화프로그램을 통해 지역주민들에게 한발 더 친숙하게 다가갈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 평생교육기관으로서 지역주민들의 문화욕구 해소를 기대하고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구리시립도서관 홈페이지(http://www.gurilib.go.kr)를 참고하거나 인창도서관(550-2936)으로 문의하면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남양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