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료 전액 무료....이 달 말까지 접수, 4월5일부터 진행

남양주시가 제2의 인생을 준비하는 노년층을 대상으로 무료직업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남양주 시니어클럽과 공동으로 운영하며 대상은 남양주시에 거주하는 만60세 이상(베이비시터 과정은 만55세 이상)의 노년층이다.

교육대상은 경비·청소직 및 베이비시터 분야 취업희망자 60명이며, 3월 26일부터 4월 5일까지 경기동부상공회의소에서 전액 무료(만55세이상 60세미만 베이비시터 교육생 경우 자기부담금 있음)로 진행된다.

이번 교육은 2011년에 48%의 높은 취업률을 보인 교육으로, 지역 어르신들의 사회참여 활성화와 활기찬 노후생활에 기여하고 있다.

교육내용은 면접노하우, 이력서 작성법 등 취업소양교육과 경비업법, 응급처치법, 안전교육, 베이비시터 놀이기법 등 실용교육으로 구성되어 있어 취업률 제고는 물론 취업 후 안전사고 예방에도 크게 도움이 될 전망이다.

특히, 이번 교육과정에서는 보건소와 연계하여 식단관리, 운동요법 등 노년층의 건강관리를 위한 교육도 병행할 예정이다.

교육 수료생에 한해서 남양주일자리센터로부터 우선 취업 알선과 구인업체 추천 등 취업 지원 혜택을 받게 된다.

남양주시 관계자는 “이번 교육과정을 통해 지역 내 시니어층의 경제활동과 사회참여가 확대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교육 참여 신청은 3월 30일까지이며, 남양주시니어클럽(575-6080), 남양주일자리센터(1577-0019)에서 방문접수 받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남양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