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13일부터 박종숙 요리연구가 초빙 '전통장 아카데미' 진행

남양주시는 우리나라의 대표적 슬로푸드 중 하나인 전통장을 직접 담가 볼 수 있는 전통장 아카데미 교육을 3월13일 부터 11월20일 까지 총7회에 걸쳐 남양주시농업기술센터와 체험농장에서 실시한다.

이번 전통장 아카데미는 박종숙 요리연구가를 초빙하여 저염된장의 이해와 명품간장 만들기, 찹쌀고추장 담그기, 명품간장 만들기 등 전통장에 대한 이론 교육과 연시 및 체험을 통해 집에서도 쉽고 맛있게 장 담그는 방법을 교육한다.

교육생들은 자신들이 직접 담근 전통장을 농장에서 숙성시켜 가져갈 수 있으며, 선착순 40명을 모집 중에 있다.

교육을 기획한 남양주시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시에서는 슬로푸드운동 확산을 위해 장 담그는 것을 어려워하는 주부들에게 우리나라의 전통식품인 장의 가치와 중요성을 다시 일깨워 주고 가정에서 직접 손쉽게 담글 수 있도록 ‘시민과 함께하는 전통장 아카데미’를 추진하게 되었으며 앞으로 전통떡·김치 아카데미 등도 추진할 예정”이라고 박혔다.

교육을 희망하는 시민은 시청홈페이지와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 모집 공고란을 참고하여 신청하면 되고, 교육비용은 12만원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남양주시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www.nais.or.kr) 나 생활자원팀으로 전화문의(590-4563, 4559)하면 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남양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