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남파출소 정연, 김민승경관, 10km떨어진 지점서 구조 가족에 인계

남양주경찰서(서장 이창무) 오남파출소에 근무하는 두 명의 경찰관이 길 잃은 치매노인을 2 시간이 넘는 수색을 통해 무사히 구조 가족의 품으로 돌려보냈다.

23일 경찰에 따르면 오남파출소 정 연 경관과 김민승 경관은 지난 22일 16:00경 관내 순찰근무를 하던 두 경관은 치매노인이 집을 나가 5시간 넘도록 귀가하지 않고 있다는 신고를 접수하고 즉시 신고자를 만나러 출동했다.

치매노인의 부인인 신고자는 초조함을 감추지 못하고 몹시 당황한 상태였다.

이에 두 경관은 우선 “우리도 부모를 모시고 사는 사람들”이라며 “무슨 일이 있어도 남편분을 찾아 드리겠다”고 신고자를 안심시키고 치매노인의 인상착의 파악 및 사진을 확보하여 수색에 나섰다.

치매노인 발견을 위해 두 경관은 노인의 휴대폰 위치추적을 하는 한편,경찰서 상황실에 상황전파 및 실종자찾기 프로그램에 프로파일링을 입력시켰다.

이들은 남양주시 소재 오남리, 양지리, 장현리, 연평리 등 주변 일대를 2시간 넘게 수색하던 중 주소지와는 10km 떨어진 도로가에서 치매노인을 극적으로 발견했다.

치매노인을 가족의 품으로 안전하게 인계한 두 경관에게 신고자는 “남편 얼굴을 다시 못보면 어쩌나 걱정했는데 우리 파출소 경찰관들 덕분에 남편을 다시 볼 수 있게 되었다, 노고에 정말 감사드린다” 라며 눈물을 흘렸다.

이에 두 경관은 “2시간 넘는 수색도 이런 보람이 있기에 힘들지 않다”며 ‘치매노인을 무사히 가족의 품으로 돌려보낼 수 있어서 다행”이라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남양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