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승영학생 2기 단장으로 선출...올해 세부계획도 수립

대학생들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시정에 접목하여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고자 2011년 1월에 출범한 남양주시 “대학생 플래너즈”가 제1기 활동을 마무리하며 지난 16일 남양주시청 푸름이방에서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40여명이 참석한 정기총회는 제1기 대학생플래너즈 활동성과를 되돌아보고 제2기 대학생플래너즈의 사업계획을 공유함으로써 2012년에는 더욱 주체적인 활동을 펼치고자 1부와 2부로 나누어 진행됐다.

1부에서는 공식행사로 2011년 활동영상물 상영을 통해 1년간 활동성과를 돌아보는 시간을 가진 후 꾸준히 활동해 온 1기 플래너즈에게 수료증을 수여했다.

또, 2부에서는 자체 회의를 통해 2012년 사업계획 논의, 회칙개정, 임원선출 등 2012년 활동을 박차를 가하기 위한 기틀을 만드는 시간을 가졌다.

대학생플래너즈는 그 동안 남양주시 각 부서의 시민참여행사 지원(남양주점프벼룩시장, 8월의 크리스마스, 세계유기농대회 등), 지역아동센터 대상아동 멘토링 등 지역사회활동, 워크숍 ․ 월례회의 ․ 온라인카페 운영 ․ 홍보활동 등 자체역량 강화활동을 함으로써 대내․외적으로 지역사회에 대한 관심을 바탕으로 남양주시 곳곳에 젊은 활력을 불어넣어 주었다.

이번 총회에서 대학생플래너즈 제2기 단장으로 선정된 함승영(한국재활복지대)은 “1년간의 활동경험을 바탕으로 2012년에는 2기 플래너즈와 함께 남양주시 대학생들의 문화를 만들고 나아가서는 남양주시를 대표할 지역문화를 만들어 보고 싶다 ” 고 제2기 활동을 향한 당찬 포부를 밝혔다.

한편, 2012년 활동을 함께할 50여명의 대학생플래너즈는 지속적인 자체회의를 통해 2012년 사업에 대한 세부계획을 수립하여 하나씩 추진해 나가는 것은 물론 지역 사회에 대한 애정을 가지고 남양주시의 대표적인 젊은 인재로서의 역할을 하나씩 찾아나가며 주체적인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남양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