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가 시민들이 만든 학습 동아리를 육성 발전시키기 위해 ‘2012년도 구리시 우수 평생학습동아리 지원사업’을 공모한다.

평생학습 우수 동아리 사업은 4월부터 11월까지이며 응모자격은 구리시민 5인 이상으로 구성된 학습동아리로 매월 2회 이상 학습활동이 이루어져야 한다.

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동아리나 친목모임, 종교 활동 등을 하는 동아리는 지원하지 않는다.

공모 분야는 문학, 예술, 공예, 지역탐구, 생태 ․ 환경동아리, 다문화가정 및 소외계층을 지원하는 동아리이며, 학습동아리 운영실적 및 비전, 사회적 기여도 및 지역사회 파급효과, 예산운영계획의 적정성 등을 심사하게 되며, 구리시 평생교육원 누리집에 등록된 학습동아리는 가점이 부여된다.

시는 학습동아리 당 1백만 원 한도 내에서 20개의 동아리를 심사하여 지원여부를 결정한다.

지원금은 학습동아리의 강사료, 교재비 등 학습활동과정에 필요한 경비로만 사용해야 한다.

선정 발표는 구리시 평생학습 실무협의회 심사를 거쳐 3월 22일 하게 된다.

아울러 선정된 평생학습동아리는 제7회 구리시 평생학습축제에 참여해야 하며, 지원금의 30%는 참가예산으로 사용해야 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구리시청 평생학습과 평생학습팀(031-550-8773)으로 하면 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남양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