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위․드림스타트 대상 아동 및 가족 90명은 지난 17일(화) 강원도 화천군에서 열린 세계 4대 겨울축제 “화천 산천어축제”에 초대를 받아 가족이 함께하는 체험 행사를 다녀왔다.

이는 강원도 화천군(주민생활지원과)에서 각 시군의 아동복지 대상자를 초대하여 ‘천사의 날’을 주최한데 따른 것으로 산천어 축제장의 모든 체험행사를 무료로 참가 할 수 있도록 지원한 가족기능강화 프로그램의 일환이다.

그동안 문화체험 및 야외활동의 기회가 적은 위․드림스타트 가족에게 겨울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겨울만의 축제 “화천산천어축제장”에 가보는 것만으로도 색다른 가족체험이 됐다.

겨울의 향기를 맡아 볼 수 있는 산천어 축제장에서는 산천어 얼음낚시, 산천어 맨손잡기, 얼곰성이, 얼음썰매, 하늘 가르기, 콩닥콩닥 봅슬레이 등 다양한 겨울 체험 프로그램이 이루어 졌다.

특히 눈/얼음 조각에 조명을 더해 환상적인 분위기를 자아낸 아시아 빙등광장을 관람한 아동들과 가족들은 “세상에 이런 곳이 있냐!”며 아름답고 이색적인 풍경에 모두들 감탄하였고, 차가운 얼음을 따뜻하게 감싸 안은 포즈로 순간의 즐거운 추억을 사진으로 남기기도 했다.

이번 행사와 관련하여 연계 ․ 협력한 구리시 사회복지과 위스타트 팀에서는 저소득 아동들에게 필요한 건강, 보육 및 복지사업은 물론 평소 경험해 보지 못한 체험학습 제공을 통해 가족간의 건강한 관계를 형성하고, 더불어 사는 사회분위기 조성 및 삶의 의욕을 고취하기 위해 대상자에게 꼭 맞는 맞춤형 사업들을 지속적으로 계획․실행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남양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