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원봉사센터 '2011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식 및 대축제' 개최

남양주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이석우 남양주시장)는 지난 26일 남양주시 진접체육문화센터 3층 다목적체육관에서 자원봉사자 8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뜨거운가슴 그대 남양주시자원봉사자여!’라는 주제로 2011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 및 자원봉사대축제 행사를 개최했다.

행사시작에 앞서 자원봉사센터는 사회복지기관 11곳과의 파트너 협약식을 맺고 수혜자 욕구에 맞는 자원봉사자 모집, 교육, 배치, 사후관리까지 일원화되는 원-스톱 시스템을 구축하여 남양주시를 대한민국 최고의 복지 도시로 만들어 나갈 기초를 다졌다.

이어진 대축제에서는 동부노인복지관 스포츠댄스팀의 화려한 댄스와 다문화 가정 가수 필리핀 제이웰의 열정적인 열창, 자원봉사자와 자원봉사센터직원이 함께 꾸민 하모니댄스등 흥겨운 공연을 펼쳤다.

2부 본 행사는 한 해 동안 우리시 복지를 위하여 헌신한 자원봉사자들의 모습과 수상자들의 희망과 꿈의 모습을 담은 영상이 소개되어 박수를 받았다.

이날 행사에서는 미송회(단체)가 자원봉사 대상을 받았으며 14개 단체와 55명의 자원봉사자들에게 표창이, 그리고 780명의 자원봉사자들에게는 봉사 마일리지 인증서가 전달됐다.

행사에 참가한 한 자원봉사자는 2012년 책상용 달력과 자원봉사자 수첩이 담긴 가방을 들고 “ 내년에도 자원봉사 열심히 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남양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