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소비자농촌체험교실 참여할 단체 모집

남양주시는 소비자에게 안전한 농산물 생산 현장을 직접 체험케 하여 남양주농산물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실시하는 “2007 소비자농촌체험교실”에 참여할 단체를 모집한다.

소비자 1,000명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이번 교육은 30명이상 45명이하의 아파트 부녀회 등 소비자단체 및 사회단체면 참여 할 수 있으며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희망하는 단체는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www.nais.or.kr)에서 참가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한 후 팩스(031-590-2579) 또는 전화(031-590-2574)로 신청하면 된다.

선정된 단체는 오는 11월까지 딸기, 버섯, 친환경 채소, 고구마 등 농산물 수확체험, 배리 배빵만들기, 두부만들기 등 우리농산물을 이용한 가공실습, 황토염색, 올갱이잡기 등 자연생태체험 등 각 계절별 시기에 맞는 다양한 영농체험 활동을 하게 된다.

프로그램은 직접 선택이 가능하며 영농체험 후에는 수확한 농산물의 직거래로 소비자에게는 안전농산물을 공급하고 생산자에겐 농가소득에 보탬이 되는 상호교류의 기회도 마련된다.

기타 자세한 문의사항은 남양주시농업기술센터 생활기술팀(031-590-2574)으로 문의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참고>
소비자농촌체험교실은 도농복합도시 남양주시가 지난 2002년부터 남양주농산물 인지도 제고를 위해 추진해 왔으며 지난해 설문에 의하면 참가자의 95%가 남양주친환경농산물에 대한 재구매 의사를 나타내는 등 해를 거듭할수록 소비자들의 관심과 호응이 높아지고 있으며, 도시와 농촌이 더불어 사는 동반자로서 선구적 역할을 해오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남양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