찾아가는 이동 금연클리닉 등 다양한 금연프로그램 운영 '호평'

“시민들의 금연 결심! 보건소가 확실하게 도와드립니다”

구리시보건소(소장 최애경)가 흡연의 폐해 및 해악성을 인식하고도 금연하기 어려운 시민들을 위해 다양한 금연클리닉을 무료로 운영하고 있다.

특히, 금년부터는 금연 확산을 위한 방안으로, 보건소를 찾아오기 어려운 10인 이상의 직장인들을 위해 보건소가 직접 사업장을 찾아가는 이동금연클리닉과 일과시간 내 참여가 어려운 시민들을 위한 야간 금연클리닉도 운영하고 있어 금연을 준비하는 흡연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22일 시 보건소에 따르면 “2011년 5월말 기준 금연클리닉에 등록해 금연 도움을 받은 흡연자는 717명으로 이중 6개월 이상 금연에 성공한 시민이 250여명에 달해 금연 성공율이 35%에 이르고 있다”는 것.

보건소에 설치된 금연클리닉에는 전문상담사 2명이 배치되어 금연을 원하는 시민과 1:1 맞춤형 상담을 실시하고 있으며, 금단증상을 해결하기 위해 금연패치, 금연껌, 금연사탕 등 금연보조제를 무료로 제공하는 등 행동요법을 안내하고 있다.

또, 금연상담사가 전화, 이메일, 휴대전화 문자메세지 등을 통해 지속적으로 금연을 유지토록 적극 유도하고 6개월 금연성공자에 대해 소정의 기념품도 지급하고 있다.

보건소 관계자는 “지역사회에 금연분위기가 확산되도록 금연성공률을 높이는 등 금연클리닉 활성화에 만전을 기하겠으며 학교를 통한 청소년 흡연예방 교육 등에도 힘쓰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구리시 보건소 금연클리닉 031-550 - 8661,8662 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남양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