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실제 창립자의 이야기를 재구성한 영화

5억명의 친구, 최연소 억만장자 꿈같은 이야기가 아니다.

페이스북 실제 창립자의 이야기를 바탕으로한 영화 "소셜 네트워크"

전혀 평범하지 못한 학생 "마크"는 괴팍하고, 딱딱한 성격으로 여자친구도 떠나고 왈도라는 룸메이트만이유일한 친구라고 할 수있는게 전부이다.

그런 그가 어느날 비밀 엘리트 클럽의 윈클보스 형제에게 허버드의 훈남훈녀 커뮤니티의 개설을 제안받고 그 일을 꾸미던중 반짝이는 아이디어를 떠올려 친구 왈도의 도움으로 소셜 네트워크인 "페이스북"을 개설한다.

페이스북을 오픈하자마자 사람들의 이목을 집중시키며, 유명세를 타게되고 그러던중 유명한 냅스터 창시자인 "숀"의 도움으로 결국 전 세계까지 페이스북을 알리게 된다.

페이스북은 기업가치 58조원, 마크를 최연소 억만장자로 만들어 주게된다.

그러던 중 예전에 프로젝트를 주었던 윈클보스 형제와 왈도는 전대미문의 소송을 제기하게 되고 하버드 천재들의 전쟁이 시작되는데..

이 영화는 세계 최대 소셜 네트워크 페이스북을 다룬 영화로서 창립자 "마크 주커버그"의 모습마저 또렷히 재현했으며, 성격까지도 묘사했으나 정작 실제모델은 자신의 연애관과 다른 인물로 묘사된다며 격분하기도 했다고 한다.

한번의 클릭으로 5억명의 친구가 생기고, 쉽게 소통을 하게되는 쇼셜 네트워크는 과연 진정한 인간관계인가 아니면 외로움의 탈피처인가 하는 질문을 관객에게 던진다.

거대한 기업을 만들고 그로 인해 잃어가는 사람들과 얻는 수익속에서 주인공은 갈망하고 그것을 이겨내기 위한 질주를 한다.

모든것은 인간의 간절한 소망속에 모습을 드러내게 된다.

소셜 네트워크도 마찬가지이다. 우리 인생의 단편적인 모습이기도 하지만 지극히 현실적인 모습이기도 하기에 현 시대를 살아가는 누군가라면 이 영화를 보면서 자신의 현재가치를 다시금 되새길수 있을것이다

누가 내 진실한 친구인가?!

그것은 관객들 스스로 평가하길 바란다.

상영정보

개봉일 : 2010 .11 .18 장 르 : 드라마, 감 독 : 데이빗 핀쳐 , 상영시간 : 120분, 15세 이상 관람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남양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