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교육장 김문수)은 18일 오후 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257명의 초․중․고 교사를 대상으로 혁신학교 기초과정 연수를 실시했다.

이 날 연수는 혁신학교에 대한 교원의 마인드를 제고하고 공감대를 형성하며 학교 혁신의 철학과 실천 전략에 대한 이해를 증진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또, 구리남양주 교육지원청은 이 날 연수를 시작으로 ‘새로운 학교 문화만들기’, ‘교사의 전문성신장 방안’, ‘교육과정의 다양화 방안’, ‘교육과정의 특성화 방안’, ‘창의적 체험학습 교육과정 운영 방안’, ‘통합학습 및 프로젝트 수업 방안’ 등 혁신학교에서 실천해야할 내용에 대해 11월~12월에 걸쳐 15시간동안 계속 진행할 예정이다.

이 연수에 참여한 교사들은 경기도교육청에서 추진하는 혁신학교에 대한 관심을 갖고 있는 초․중․고 교사들로서 모두 자발적신청에 의해 참석한 교사들이다.

이날 강의를 맡은 이성대 경기도기획예산담당관은 "혁신학교는 그 무엇보다 교육공동체의 자발적인 참여에 기초하고 있으며 학생, 교사, 학부모 모두가 성장하는 활기찬 학교, 행복한 교실 운영으로 공교육 정상화, 선진화 구현"을 비전으로 제시했다.

한편, 연수에 참가한 초등학교 교사는 " 교사가 수업에만 전념하고, 학생이 학교가기를 즐거워하며, 학부모가 믿고 맡길 수 있는 혁신학교가 평소 꿈꾸던 학교이므로 꼭 성공하길 바라며 교육공동체의 일원으로써 적극 참여할 기회가 주어졌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남양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