품격있는 문화유산과 연계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꾸며져

남양주시 진건읍 주민자치위원회가 오는 10월 9일 오후 2시 진건종합 행정타운 잔디광장에서 ‘제2회 사능문화 축제 한마당’을 개최한다.

이번 사능문화축제 한마당은 ‘아름다운 자연환경과 전통문화가 공존하는 살기 좋은 진건읍’을 주제로 품격 있는 문화유산과 연계한 다양한 프로그램들로 마련됐다.

축제는 사물패 길놀이를 시작으로 청소년 동아리 페스티벌, 휘호대회 등의 순서로 진행되며 협동공치기, 캥거루릴레이, 관람객과 함께 하는 ○․×게임 등의 놀이 한마당도 펼쳐진다.

▲ 지난해 열린 '제1회 사문문화축제한마당'모습.

또, 재즈 연주와 함께하는 가을여행은 가족과 함께 가을밤에 아름다운 추억을 만들 수 있다.

특히, 단종의 비 정순왕후를 기념하는 ‘정순왕후 선발대회’에서는 10월 5일 예심을 거쳐 본선에 진출하는 12명이 선보이는 노래, 춤, 시낭송, 한복워킹 등을 볼 수 있으며, 이날 최종 선발된 정순왕후에게는 상금 100만원이 주어진다.

이밖에도 다양한 경품행사와 종이접기, 천연비누공예 등의 다양한 체험마당, 풍성한 먹거리 장터가 준비되어 있다.

허근무 축제집행위원장은 “제2회 사능문화 축제는 우리 모두가 참여할 수 있는 축제의 한마당 이다.”며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한편, 모든 행사에 대한 참여 접수는 오는 10월 1일까지 가능하며 축제집행위원회(☎574-4746)로 문의하면 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남양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