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 슬로푸드 대회, 슬로푸드 컨퍼런스 참가자 신청 모집

오는 9월10일과 11일 양일간 남양주시 체육문화센터(남양주시 일패동)에서 열리는 ‘2010 슬로푸드 대회(2010 Slow Food/ Terra madre Korea)’ 에서는 일반인을 대상으로 “한국 슬로푸드의 놀라운 발견”이라는 주제로 진행될 컨퍼런스 참가자를 모집한다.

참가는 ‘슬로푸드 문화에 관심이 있는 일반인’이라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이번 컨퍼런스는 우리의 역사와 고서에서 슬로푸드를 찾고 그 의미를 되새겨보는 한국 슬로푸드의 놀라운 발견, 국내 슬로푸드 문화의 지속 가능성과 보존 그리고 슬로푸드를 실천하는 공동체들의 사례를 다루게 될 한국의 슬로푸드 운동, 슬로푸드를 사회학적 관점으로 바라보는 슬로푸드의 미래와 전망, 실생활적 관점으로 슬로푸드와 현대인들의 삶의 연관성에 대해 알아보는 세션으로 구성되며 이후 패널들과의 질의응답 시간으로 마무리 된다.

특히, 한국의 역사와 문헌 속에서 슬로푸드의 의미를 발굴하고 현재까지 지속되고 있는 것들과 사라지고 있는 것들에 대한 한국 슬로푸드의 놀라운 발견 세션은 약선식생활연구센터 강미숙 센터장의 발제로 진행되는데 한국 슬로푸드 문화의 발굴과 그 우수성을 국제사회에 알릴 수 있는 기회가 될 전망이다.

또, 이어지는 한국의 슬로푸드 운동 세션에서는 한국 슬로푸드 운동의 현 주소를 주제로 국내 슬로푸드 문화에 대한 소개와 그 실천에 대해 심도 있는 논의가 진행될 예정이며, 슬로푸드 실천 공동체인 한살림의 조완영 상무이사의 진행으로 국내 슬로푸드 운동의 적극적인 연대방안 및 실천 사례를 모색해보는 시간이 될 예정이다.

‘한국 슬로푸드 문화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의 장’ 이 될 이번 컨퍼런스의 참가신청은 “2010 슬로우 푸드 대회 홈페이지”(http://2010slowfood.kr/)에서 선착순 접수하고 참가비는 무료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남양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