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는 지난 27일 글로벌시대에 변화하는 농촌핵심리더로서의 역량개발과,푸른농촌 희망찾기의 주도적 추진과 희망의지를 다지기 위한 ‘푸른농촌희망찾기 의식교육’을 와부읍 농업인단체 10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실시했다.

와부읍주민자치센터에서 이루어진 이번 교육은 농촌지도자회, 생활개선회, 농업경영인회, 이장협의회, 여성농업인 등 와부읍을 이끌어가는 단체들이 모두 참석했다.

이 날 교육에 앞서 참가자들은 ‘안전농산물 생산’, ‘깨끗한 농촌 만들기’, ‘농업인의식선진화’ 등 푸른농촌 희망찾기 3대과제 실천결의를 통해 푸른농촌희망찾기 운동에 농업인단체가 앞장설 것을 다짐하는 한편, ‘불황을 이기는 5가지 경영리더쉽’을 주제로 한국경영리더쉽컨설팅의 김형환교수의 특강이 이어졌다.

이 날 교육에 참가한 양인근 와부읍농촌지도자회장은 “특강내용 중 ‘단체의 리더는 변화의 가치가 있는 한 사람 한 사람을 소중히 여기고 섬김으로 내부의 변화를 가져오고 이것을 외부에도 동요시키는 열정이 필요하다’는 내용이 마음에 와 닿는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남양주시는 이번교육이 농촌인적자원의 핵심인 농업단체들이 푸른농촌 희망찾기 선도지도자로써 의식선진화 및 역량증대로 향후 지역발전의 중추적인 원동력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남양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