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황인표기자] 금융노조 산하 우리은행지부와  KB국민은행지부는 ‘메가뱅크 저지 공동투쟁 본부’(이하 공투본)를 발족하고 은행 대형화 저지에 나서겠다고 21일 밝혔다. 
 
금융노조, 우리은행지부, KB국민은행지부는 21일 오전 회의를 갖고 '공투본 발족을 위한 의장단 회의'를 통해 공투본 구성을 결의했다.
 
공투본은 박상권 우리은행지부 위원장, 유강현 KB국민은행지부 위원장을 공동의장으로 두기로 했다.
 
공투본은 관계자는 "금융노조 및 양대 지부의 연대와 공조를 통해 투쟁을 전개해 정부 또는 이해관계자의 인수합병(M&A)의도를 초기에 무력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공투본은 오는 30일 기자회견을 열어 정부 주도 금융기관 대형 정책의 문제점을 부각시켜 나가기로 했다.
 
이날 회의에서 박 위원장은 "우리은행지부는 정부의 우리금융 민영화 로드맵이 발표되는 25일부터 은행 대형화 반대를 위한 100만인 서명운동에 돌입키로 했다"며 "우리금융의 올바른 민영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유 위원장은 "어 내정자가 마치 점령군처럼 우리은행 인수합병을 거론하는 데 대해 전 직원이 모두 분개하고 있다"며 "진동수 금융위원장, 김태준 금융연구원장, 김종창 금감원장이 모두 은행 대형화에 회의적인데 어 내정자가 꺼져가는 대형화의 불씨를 지피고 있다"고 밝혔다. 
 
뉴스토마토 황인표 기자 hwangip@etomato.com
(뉴스검색제공제외)
- Copyrights ⓒ 뉴스토마토 (www.newstomato.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남양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