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나 선거구(교문2동, 수택 1․2․3동) 시의원 예비후보로 등록한 구리시의회 권봉수의원은 지난 14일 수택동 504-2 세진빌딩 3층에 마련한 선거사무소에서 개소식을 갖고 본격적인 선거활동에 돌입했다.

개소식은 윤호중 지역위원장과 3백여명의 지지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후보의 필승과 행복한 구리시를 만들어줄 것을 기원하는 소망카드를 작성, 소망나무에 거는 이벤트로 시작했다.

의회혁신, 시민참여!’ 라는 구호를 내걸고 출마한 권봉수 의원은 출마의 변에서, 구리시 지방자치 20년 동안 한나라당으로 대변되는 보수세력이 지배해온 구리시의회의 고질적인 병폐를 지적했다.

권 후보는 ▲시민의 참여가 더 넓고 깊게 이루어지는 의회 구현 ▲구리시가 책임져야 할 무상급식 비용에 대한 예산 편성 실시 ▲미래의 생존 전략인 녹색환경도시 이루기 위한 획기적인 자전거도시 발전 ▲일상 속에 살아 숨 쉬는 문화 예술 도시 만들기 ▲평생학습 생활화로 어린이에서 어르신들까지 배움에서 보람을 느끼고 삶을 풍요롭게 가꾸어갈 수 있는 지성도시 만들기 등의 기본적인 구상과 원칙을 밝혔다.

특히 이날 개소식에서는 기존에 해왔던 지역 유지만의 격려사아 아닌, 각계 시민대표가 ‘후보에게 바란다.’라는 제목으로 청년, 선배, 지역기자가 격려사를 함으로써, ‘시민의 참여가 더 넓고 깊게 이루어져야 한다.’는 권 후보의 공약실천의지를 표명해 눈길을 끌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남양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