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석헌 자연사박물관, 경희대 자연사박물관과 공동으로 진행

남양주투데이가 팔당댐 유역의 생태조사를 시작합니다.

남양주투데이는 오는 2월20일부터 11월 31일까지 남양주시민과 함께 호흡하고 있는 팔당댐의 상부와 하부의 생태를 관찰해 함께 지키고 보존하기 위한 조사에 나섭니다.

이본 조사에서는 팔당댐 상류와 하류에 살고 있는 물고기에 대한 표본 조사는 물론 댐 유역의 생태에 대한 조사도 함께 진행됩니다.

▲ 한국희 우석헌 자연사박물관장(왼쪽)과 한상진 남양주투데이 회장이 공동조사에 대한 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이번 조사는 우석헌 자연사박물관의 주관으로 경희대 자연사박물관과 남양주투데이의 공동조사로 진행되며, 조사결과는 귀중한 학술적 자료로 만들어집니다.

특히, 이번 조사를 통해 얻어진 결과물에 대해서는 올해 연말 기획전시회를 열어 시민들에게 공개됩니다.

이번 조사는 남양주시가 지원하고, 한림종합건설(주)가 사업비의 일부를 후원하게 됩니다. 이를 위해 남양주투데이 및 한림종합건설(주) 한상진 회장과 한국희 우석헌 자연사박물관 관장이 9일 오후 지원협약을 공식으로 체결했습니다.

또, 남양주투데이는 이번 조사와 관련 조사 진행과정을 정리해 독자여러분에게 전달할 방침입니다.

팔당댐 유역의 생태기록 탐사는 우리지역을 대표하는 팔당유역의 생태계에 대한 학술적자료를 체계적으로 정리하고 댐의 상류와 하류지역의 생태변화를 처음으로 조사한다는 점에서 큰 의미를 찾을 수 있을 것입니다.

독자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격려를 부탁드립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남양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