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이형진기자] 위성DMB 방송사업자인 TU미디어는 내년 1월 1일부터 모바일 메시징 전문업체 인포뱅크와 국내 최초 실시간 양방향 24시간 퀴즈채널 `플레이온(PlayOn)' 채널을 신설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에 신설되는 `플레이온' 채널은 메시징서비스(MO:Message Oriented) 기술을 이용해 시청자들이 실시간으로 직접 참여한다.
 
플레이온 채널에서 방송되는 퀴즈 프로그램 시청 중 단문문자메시지(SMS), 멀티미디어메시지(MMS), 핫키 등을 활용해 퀴즈에 참여하고 당첨여부를 즉시 확인할 수 있다. 경품이나 포인트는 전용 사이트(www.playontv.kr)에서 이용할 수도 있다.
 
앞으로 선보일 퀴즈 프로그램은 화면 속 퀴즈문제를 풀고 포인트 적립으로 레벨을 올리는 `퀴즈퀴즈 주식회사', 1부터 100까지 숫자 중 역경매 방식으로 최소 유일의 숫자를 맞춘 이용자에게 간식 경품을 제공하는 `찾아라! 맛있는 숫자', 퀴즈를 통해 폭탄 해체 비밀번호 4자리를 선착순으로 맞추는 `미션! 폭탄제거' 등이다.
 
TU미디어는 또 내년 2월 5일까지 플레이온 홈페이지나 TU미디어(www.tu4u.com), SK텔레콤 홈페이지(www.tworld.co.kr)에서 최고 1000만원 및 다양한 경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뉴스토마토 이형진 기자 magicbullet@etomato.com
(뉴스검색제공제외)
- Copyrights ⓒ 뉴스토마토 (www.newstomato.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남양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