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자유게시판

제목

강력제언)서울지역 경전철, 경기도로 연장을 강력히 빨리시행하자.

닉네임
남양주선
등록일
2013-05-26 14:51:00
조회수
6477
*서울경전철 경기도 연장구간 프로젝트

면목선(신내-청량리) : 구리연장
서부선(새절-장승배기) : 과천연장
신림선(여의도-서울대) : 안양연장
목동선(신월-당산) : 광명연장(양천고교에서 연장.), 청라연장(신월구간~부천~청라구간)
동북선(왕십리-은행사거리) : 별내역을 거쳐 포천으로까지 연장.
우이경전철(신설동-우이) : 양주거쳐 동두천까지 연장검토, 최소연장은 광적면까지 연장하기.)
보라매-금천간 경전철 : 광명역까지 연장.

서울지역의 경전철사업이 활발하다시피 진행하고 있지만 일부는 삐거덕 거리는 곳이 있어 이참에 서울지역 경전철을 경제성 확보차원과 수혜지역 확보차원이자 경기-서울 교류증대 및 수도권 단합차원에서 서울지역 경전철을 경기도로 연장은 선택이 아닌 필수라고 생각하여 이렇게 글을 쓰게 되는 것이다.

경기도로 연장하게 되면 한 지역에 있는 것보다 경제효과등 여러가지 효과에서 더더욱 파급될수 있고 환경효과도 더할수 있으며 대중교통문제도 몇갑절정도 해결될수 있는 효과가 아닐련지?

그리고 서울과 경기도가 상생할수 있는 계기를 만들수 있는 만큼 서울경전철을 경기도로 연장은 선택이 아닌 절대 필수라는 것을 짐작할수 있을것으로 본다.

서울과 인접된 경기도 도시지역의 땅값사정으로 인해 신규도로를 만들기 어려울 정도라면 경전철이 대안이 아닐련지?

지금이라도 구리,과천,안양,광명,남양주,포천,동두천등 지역주민들과 지역정치권, 시민사회단체들이 서로 손잡아 가칭:서울경전철경기도연장추진운동본부를 만들어 서울지역 경전철을 확실히 경기도로 연장되어 교통환경이 지금보다 배로 업그레이드가 될수 있는 날이 오길 간절히 바라는 바이다.
작성일:2013-05-26 14:51:00 125.136.252.42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게시물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댓글목록
최신순 추천순  욕설, 타인비방 등의 게시물은 예고 없이 삭제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