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직거래 장터

제목

운전자보험/운전자보험비교/운전자보험견적

닉네임
운전자보험
등록일
2009-10-11 16:28:34
조회수
5051
운전자보험가입안내/운전자보험가입요령/운전자상해보험



운전자보험 월 1만원으로 1억 보장 받는법

■자동차보험의 문제점 : 10대 중과실 사고를 보상하지 않는다.

대부분 교통사고를 자동차보험으로 해결이 될 줄 알지만 실제적으로는 보상을 받지못하는 경우가 상당히 많다.

거의 대부분의 교통사고는 신호위반,앞지르기,속도위반 등 정상적인 차량 운행을 벗어 났을 때 발생하는 사고 이다. 이런 경우는 사고 금액도 크므로 보상 받지 못한다면상당한 타격을 받을 수 밖에 없다.

이런 경우를 대비해 보상해 주는 보험이 바로 운전자보험이다. 10대 중과실 중 무면허,음주운전을 제외한 모든 사고를 보상한다.

예전에는 운전자보험이 꽤 비싼 금액을 지불해야 했지만 최근 들어 1만원으로 대부분의 경우 보상을 받을 수 있어 운전자들에게는 좋은 소식이다

▶자동차보험으로 보상 받지 못하는 교통사고들

10대 중과실 사고 :신호위반,중앙선침범,속도위반,앞지르기위반,건널목통과방법위반,보행자보호위반,무면허운전,음주운전,보도침범,승차/적재위반,사망사고,뺑소니사고


교통사고 처리 시 유의사항 -

일방적으로 과실을 인정하거나 손해배상 약속을 하지 않는다.
-웬만한 교통사고 일 경우 쌍방 과실이 대부분이다.
-따라서 면허증이나 자동차등록증을 함부로 주지 않는다.
-사고 시 사진을 찍고 목격자를 확보해 둔다.

*자동차 끼리 의 간단한 접촉사고 일 경우-간단한 접촉사고 일 경우 혼잡한 도로에서의 사고 일 경우 우선 사진 촬영등을 마친 후 교통에 방해 되지 않는 곳에 차량 이동 시킨 후 보험사에 연락해서 처리할 정도인지를 파악 후 판단하여 누가 어느 정도를 보상할 것인지를 합의 한 후 서로의 신상확인 과 연락처를 교환 후 처리한다.합의 가 안 이루어질 경우는 보험사에 연락하여 처리한다.

*뺑소니사고 와 무보험 차량사고 -뺑소니 성립요건은 즉시 정차,피해자구호조치를 하지 않은 경우이다.

뺑소니 판명 시 중형이 내릴 수 있으므로 특히 주의 하는 것이 중요하다.

-한편 뺑소니 사고를 당했을 경우 경찰서에 신고하고 최소한의 피해보상은 받을 수 있다.


운전자 보험 제대로 가입 하는 법

1.기왕 할꺼면 빨리 가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보험료가 1살 먹을 때 마다 올라 가며 매년 빠른 속도로 올라가고 있습니다. 가입 할꺼면 빨리 하시는게 좋습니다.

2.중복 보상 여부를 확인해 보세요.
운전자보험은 실제 병원에서 치료 받은 병원비를 지급받는 보험입니다. 그러므로 한 사람이 운전자보험을 중복으로 가입한 다고
해서 병원비를 2-3배 받는 것은 아닙니다. 다른 의료실비보험이 가입되어 있다면 운전자보험 항목이 포함되어 있는 지 확인해 보세요.

3.매년 보험료 인상 전 가입 3-5% 절약
-매년 보험료는 인상 되므로 인상되기 전에 가입 한다면 이것 또한 보험료 절약의 한 방법입니다.

4.여러회사의 보험 상품을 비교견적해 주는 보험비교사이트를 통한다면 10~30%는 보험료를 절감할 수 있습니다.
10대 중과실 사고 인 경우를 대비하여 운전자보험을 들어 두는 것이 좋다.
10대 중과실 사고란:신호위반,중앙선침범,속도위반,앞지르기위반,건널목통과방법위반,보행자보호위반,무면허운전,음주운전,보도침범,
승차/적재위반,사망사고,뺑소니사고 으로 자동차보험으로는 보상이 되지 않으므로 운전자보험을 들어 둔다면 보상 뿐만 아니라 구속을 면할 수도 있다. (단 뺑소니,무면허,음주는 제외)


5.운전자보험의 보상청구 방법은?
교통사고시에는 자동차보험 보상을 받게 되기 때문에 보상받은 보험사의 보상센타에 전화해서 보험금 지급결의서나 보험금 지급내역서를 팩스로 받으면 된다. 그리고, 운전자보험 혜택을 받으시는 분의 통장과 주민등록증 사본을 보험금 지급내역서와 함께 운전자보험 가입 보험사로 보내주면 보험금을 지급받을 수 있다.
꼭 운전자보험에서 가입해야 하는 담보는 의료실비, 임시생활비 자동차보험료할증지원금, 긴급비용이다.
이 담보에 대해서는 운전자보험에서 가장 많이 혜택을 받을수 있는 담보이기 때문이다.



6. 보험가입후에 확인사항
- 보험가입후에는 보험증권과 약관을 꼭 받아야 한다.
- 증권에 내가 상담한 내용과 정확하게 담보사항이 기재되어 있는지 가입금액과 함께 꼼꼼히 확인한다. 이상이있을시에는 보험담당매니저한테 연락하여 지체없이 정정하도록 한다.


- 보험가입후에 직업의 변동이 있을시에는 보험사에 꼭 통보해야한다. 직업변동에 대한 통보가 없을시에 나중에 보상받을 때 문제가 될 수 있다. 꼭 통보하고 그에 따른 보험혜택의 변경사항이 있는지 확인하고 보.험혜택의 변경이 있을시에는 본인이 꼭 확인서명을 하면 된다.


- 요즘에는 녹음으로 보험을 많이 가입하기 때문에 계약자와 피보험자가 똑같으면 녹음만으로 보험체결이 된다. 하지만 계약자와 피보험자가 틀릴경우에는 꼭 자필서명날인을 해야한다. 자필서명을 안했을시에는 보험혜택에 문제가 발생하니보험 가입할 때 자필서명에 대한 서류를 받아서 서명날인후에 보험사에 꼭 제출해야한다.- 가입할때 의료실비를 일반상해도 가능한것으로 가입하면 좋다. 일반상해의료실비로 가입하면 교통상해도 가능하기 때문이다. 일반상해는 내가 놀다가 넘어져서 다친것도 해당된다. 그러니 가입할 때 보험혜택의 범위가좀 더 광범위한 것으로 선택하는 것이 좋다.

★ 운전자보험 가입시 추가사항★

운전자보험의 가입기간을 최대한 길게 가입해라. 사고가 났었는데 보상을 많이 받았다는 이유만으로도 만기후에 가입이 어려운 경우도 있기 때문이다. 그래서 처음부터 보험기간을 길게하는 것이 좋다.

가입할때 의료실비를 일반상해도 가능한것으로 가입하면 좋다.
일반상해의료실비로 가입하면 교통상해도 가능하기 때문이다.
일반상해는 내가 놀다가 넘어져서 다친것도 해당된다.
그러니 가입할 때 보험혜택의 범위가 좀 더 광범위한 것으로 선택하는 것이 좋다.


운전자보험은 보험비교닷컴 (h t t p://insu-meritz.goos.net) 에서 최저가로 가입 받을 수 있습니다.
작성일:2009-10-11 16:28:34 122.46.181.17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