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정치·경제 > 정치
     
조광한당선인, 인수위로부터 업무보고 받아
"새로운 남양주시대 시작...자기위치에서 모두가 노력해야" 강조
2018년 06월 22일 (금) 16:11:24 정한성 기자 hsjeong@nyjtoday.com
   
 
   
 
조광한 남양주시장 당선인이 지난 22일 시청 푸름이방에서 인수위인‘새로운 남양주 준비위원회’업무보고를 받았다.

이 날 준비위원회는 조광한 시장 당선인과 준비위원회 위원 전원, 실국소장 및 관계공무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감사관을 시작으로 평생교육원까지 14개 부서장이 핵심 공약과 중점과제 추진 및 주요업무계획 등을 보고했다.

보고회는 오전10부터 준비위원회 위원들의 질의와 관계부서장들의 답변 등으로 진행됐다.

조광한 시장 당선인은 모두발언을 통해 “요즘 대한민국 핵심키워드는 ‘권력이 국민 속으로’”라고 밝히면서, “문재인 대통령이 지금 많은 국민들로부터 인정받고 높은 평가를 받는 이유는 대통령의 눈높이를 국민의 평범한 눈높이에 맞추었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또, 조 당선인은 “석가모니의 ‘천상천하 유아독존’의 말처럼 사실 자기 자신이 제일 중요하기에 내가 나를 어떻게 규정하느냐에 따라 행복할 수도 있고 불행할 수도 있다”며 ‘시대의 흐름도 그렇고 사람의 변화도 그렇고 남양주시도 새로운 남양주시대가 시작되고 있기에, 우리 스스로가 자기 위치에서 노력한다면 다들 행복하고 즐겁고 편안하시리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한편, 점심은 조 당선인이 “아직 당선인 신분이기에 시에 부담을 주지 않고 간단하게 하자”는 제안에 따라 시청 구내식당에서 배달 도시락으로 해결했다.
정한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남양주투데이(http://www.nyjtoday.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저작권문의